본문 바로가기

인터뷰, 화보, 광고

프랑스 <Kick Café> 2023년 6월 인터뷰

원문보기

 

Interview avec Ha Hyun Sang : Retour sur son premier album 'Time And Trace'

Les critiques de Noya : Dans ce nouvel article Kick Café, on vous propose un interview ecxlusif avec un des artistes ls plus intéressants et unique de Corée du Sud, Ha Hyun Sang ! Soloiste et membre de plusieurs groupes comme Hoppipolla et Gomak Boys, H

www.kpopisforcoolkids.com

 

구글번역문

하현상 인터뷰: 데뷔 앨범 'Time And Trace' 돌아보기

친애하는 Kickers에게 인사드립니다! 
오늘 저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가수 중 한 명과 함께 작업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얻었습니다. 이 작가는 다름 아닌 다재다능 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를 가진 하현상이다. 그는 무엇보다도 그의 첫 번째 정규 앨범인 그의 최근 발매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인터뷰를 주겠다고 친절하게 동의했습니다. 늘 그렇듯이 그의 프레젠테이션으로 시작한 다음 그의 답변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하현상은 누구? 

하현상은 1998년생으로 예술에 대한 열정이 넘친다. 어렸을 때부터 만화가가 꿈이었다. 그러나 그는 마침내 오랫동안 그를 살아나게 했던 또 다른 꿈, 즉 음악가가 되는 것을 추구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는 노래, 악기 마스터링 또는 프로듀싱 분야에 관계없이 음악에 타고난 재능을 타고난 것 같은 아티스트 중 한 명입니다. 
하현상은 2018년 20세의 나이로 첫 디지털 싱글 ' Dawn ' 을 발매하며 솔로 아티스트로 데뷔했다 . 
그 당시 이미 우리는 그가 그의 경력을 통해 완성할 스타일의 시작을 분별할 수 있었습니다. 
몇 달 후 그는 'My Poor Lonely Heart'라는 첫 번째 EP를 발표했습니다. 이 EP에는 5개의 트랙이 포함되어 있으며 그 중 4개는 미공개입니다. 그 중 타이틀곡 'Where Are You Now'가 있다. 
이미 당시 하현상은 자신의 곡을 만드는 데 깊이 관여했다. 때때로 지저분한 보컬에도 불구하고 그의 작곡은 감동적으로 단순하여 깊은 우울을 표현했습니다. 'Where Are You Now'는 만만치 않은 능률을 드러내는 진정성 있고 개인적인 작업이다. 
그의 음반 전반에 걸쳐 우리는 그의 기술적 수단과 기술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분명히 진화했음에도 불구하고 하현상의 모든 매력을 만드는 매우 개인적이고 독특한 터치를 발견합니다.

하현상은 2020년 몇 개의 싱글을 발매하고 OST에 참여하며 두 번째 EP 'The Edge'를 발표했다. 이 EP는 그의 음악적 기술의 진화를 증언하며, 발전과 새로운 사운드를 탐구하려는 그의 끊임없는 노력을 보여줍니다.
하현상은 ' 디 엣지 '를 통해 전작보다 훨씬 선명하고 낙관적인 작품을 선보이며 색다른 면모를 선사한다. 우리는 또한 그의 노래 숙달에서 분명한 진화를 보았는데, 이번에는 훨씬 더 독단적입니다. 
하현상은 데미안 라이스 등 밴드와 아티스트의 음악에서 많은 영감을 받으면서 다양한 스타일을 탐구하는 절충주의 아티스트이다. 그는 특히 영국과 아일랜드의 포크 록 음악의 영향을 받았다고 주장합니다. 

그래서 그가 JTBC에서 방송하는 예능 '슈퍼밴드' 시즌1에 출연하는 것은 당연하다. 이 쇼는 이미 유명하든 그렇지 않든 음악가들을 모아 음악적 그룹을 형성하고 예술적 시너지를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거부할 수 없는 재능으로 하현상은 심사위원단과 다른 참가자들을 쉽게 매료시켰고, 쇼의 우승 그룹인 호피폴라 의 일원이 되었습니다. Hoppipolla는 의심할 여지 없이 음악 산업에서 가장 독특한 밴드 중 하나입니다. 다양한 세대와 다양한 음악적 배경을 가진 뮤지션들을 한자리에 모을 수 있는 것이 강점입니다. 그들 각각은 자신의 아이디어를 가져오고 이러한 아이디어가 결합되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룰 것 같습니다. 
그들의 노래 ' 충분히 '로 증명되는, 개인적으로 들을 때마다 감동이 밀려오는 진정한 명곡. 
하현상은 호피폴라 활동 , 특히 '불후의 명곡' 출연을 통해 많은 이들에게 널리 알려질 전망이다. 
이 공연에 대해 할 말이 많겠지만 조만간 호피폴라에 대한 완전한 기사가 될 것임은 자명하다. 따라서 나는 이 특별한 경우를 위해 내 의견을 저장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하현상은 이번에는 발라드 위주의 고막소년 프로젝트 에 참여해 그룹 활동을 즐기는 모습이다 . 
따라서 경력이 풍부하고 경험이 풍부하며 최근 오랫동안 기다려온 ' Time And Trace '라는 제목의 첫 번째 정규 앨범의 출시를 환영했습니다. 이 글을 쓰게 된 계기가 된 앨범입니다. 
여전히 매우 개인적인 앨범이며 인터뷰에서 자세히 알려줄 것입니다. 하현상은 이번 작품을 통해 다양한 음악적 스타일을 탐구하며 진정성을 추구한다. 우리는 그의 답변을 통해 이것을 심화시킬 기회를 갖게 될 것입니다. 
그의 경력에 대한 이 짧은 회고는 그의 많은 업적을 요약할 뿐입니다. 하현상은 제가 인터뷰할 기회를 가졌던 가장 흥미롭고 독특한 아티스트 중 한 명입니다. 그의 경력은 매우 풍부하고 다양합니다. 이것이 그가 우리에게 밝혀야 할 것을 열정적으로 발견하게 될 이 기사의 두 번째 부분으로 더 이상 지체하지 말고 넘어가도록 제안하는 이유입니다. 
 

하현상 인터뷰 

먼저, 첫 번째 앨범의 타이틀곡인 "Time And Trace"에 대해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Time And Trace'는 데뷔 약 5년 만에 내는 데뷔 앨범의 제목이다. 일상의 본질을 담아낸 곡이자 지난 5년간의 내 커리어를 반영한 곡이다. 나는 'Time And Trace'를 선택했다. 특히 이번 앨범의 전체적인 테마와 잘 어우러져 타이틀곡으로 정했다"고 말했다. 

좀 더 일반적으로 앨범을 만드는 과정에 대해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첫 앨범을 통해 구체적으로 표현하고 싶었던 것이 있다면? 
"11곡의 작사부터 작곡, 편곡까지 앨범 제작의 모든 과정에 제가 참여했습니다. 타이틀곡 때와 마찬가지로 한 곡 한 곡에 같은 관심과 정성을 들였습니다. 트랙마다 주제는 다르지만 이 앨범을 통해 듣는 모든 이가 위로를 받고, 있는 그대로를 받아들이고, 앞으로 나아가고, 나의 마음을 통해 위로와 희망을 찾길 바란다. 노래." 

앨범의 모든 트랙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트랙과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제가 가장 좋아하는 트랙은 '시간과 흔적'입니다. 지난 3년 동안 지나온 흔적과 시간을 표현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마음을 담아서 저에게 더 특별합니다. 이 곡은 2020년부터 작업했고, 긴 여정이었다. 포기하지 않고 앞길을 가로막는 수많은 장애물을 이겨내서 기뻤다. 진심으로 이 노래를 믿었기 때문에 버텼다." 

2018년 첫 EP 'My Poor Lonely Heart'를 발매했다. 5년 만에 정규 앨범을 낸 소감은? 
"저에게 정규 앨범 발매는 가수로서 매우 의미 있는 발걸음입니다. 활동 기간 동안 EP와 싱글을 발표했지만, 좋은 곡들로 구성된 정규 앨범을 발매하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오랫동안 이루고 싶었던 목표였습니다. 이번 앨범에 혼신의 힘을 쏟았고, 리스너 분들이 좋게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첫 정규 앨범이라 팬들이 어떻게 생각할지 불안하거나 무서웠나요? 이제 사람들의 반응에 만족하십니까?
" 첫 정규 앨범 발매가 다가오면서 다소 불안했던 점을 인정해야 할 것 같아요. 반응은..? 음악의 진가는 시간이 지나면서 드러나는 것 같아요. 음악을 듣고 경험하는 사람이니까. 그래서 시간이 지나면서 반응이 어떻게 변할지 설레고 궁금하다"고 말했다. 

처음부터 당신의 음악이 진화했다고 말하겠습니까? 그렇다면 어떻게 ? 그녀는 더 성숙해지고, 더 개인적이고, 더 감정적이 되었습니까? 
"제 음악은 확실히 데뷔 이후로 발전했습니다. 록에 뿌리를 두고 있으면서 잠재의식에 관한 곡을 쓰거나 좀 더 절제된 곡을 쓰는 등 새로운 지평을 개척하고 다양한 음악적 접근 방식을 실험했습니다. 전반적으로 저는 그렇게 말하고 싶습니다. 내 음악은 데뷔 때보다 더 성숙해지고, 더 개인적이고, 더 감성적으로 변했다"고 말했다. 

앞으로 이루고 싶은 특별한 목표가 있나요?
"내 주요 목표는 내 음악을 통해 사람들을 감동시키는 것입니다. 내 음악이 내 팬과 일반 대중에게 정서적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아는 것보다 더 큰 만족을 주는 것은 없습니다. 그래서 항상 그런 종류의 노래를 만들고 싶습니다." 

2021년에 발표될 곡 ' Burning Sunset ' 이 궁금하다 . 그것에 대해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 '불타는 노을'은 팬데믹의 영향으로 무대에 오르기 어려운 시기에 발매한 곡이다. 어릴 때 발표한 곡으로 내 안에 있던 감정과 이야기를 살릴 수 있었다 "고 말했다. 

이 인터뷰를 통해 당신을 알게 될 사람들이 분명 있을 것입니다. 그들에게 당신의 스타일을 소개하기 위해 어떤 노래를 추천하시겠습니까? 
" 제 세 번째 EP 'Calibrate'의 타이틀곡 'Lighthouse'를 추천하고 싶어요. 많은 리스너들에게 사랑받는 곡이고, 저도 꽤 자주 듣습니다. " 

그리고 프랑스에서 당신을 응원하는 팬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 프랑스에서 온 제 음악을 사랑해 주시고 멋진 응원을 보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제 노래가 지루하지 않고 오래도록 여러분과 함께 했으면 좋겠습니다. 제 첫 정규 앨범 'Time And Trace', 그리고 앞으로 더 많은 노래를 여러분과 공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다음 질문은 팬들로부터 받은 질문입니다. 호피폴라와 함께 컴백하시겠습니까? 
"현재 다른 멤버들과 컴백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나누지 않고 있습니다. 현재 서로 다른 소속사에 소속되어 있어 그룹을 대표하여 말씀드리기는 조심스럽습니다. 하지만 이 자리를 빌어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팬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변함없는 성원과 사랑을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너무 좋아서 만들고 싶었던 곡이 있나요? 
" The Fray의 'Never Say Never'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그 노래는 여전히 내 재생 목록에 있습니다. " 

그룹 경험(호피폴라, 고막소년단)이 솔로 음악에 영향을 미쳤나요? 그렇다면 그것이 당신에게 어떤 영향을 미쳤습니까?
 “ 더 잘할 수 있었을 텐데 조금 부끄러울 때도 있었지만, 이 그룹에 속해 있다는 것은 궁극적으로 우정을 쌓고 더 넓은 세상을 볼 수 있는 만족스러운 여정이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은 사람으로서, 음악가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줬다 " 고 말했다. 

앞으로의 커리어를 어떻게 보십니까? 1년, 5년, 10년 후에? 
" 계속 곡을 쓰고 연주하는 제 모습이 보여요. 이때쯤이면 세 번째 LP를 냈으면 좋겠어요. " 

'멜랑콜리'나 '까만 낮' 같은 곡들은 앨범에 수록된 다른 곡들과 다르다. 다른 스타일의 노래를 만드는 데 더 나아가고 싶습니까? 
" 이 두 곡은 저의 무의식에서 나온, 자연스럽게 제게 다가왔습니다. 그래서 앞으로 이런 스타일의 곡을 만들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이 곡들의 분위기가 너무 좋아서 저는 ' 최대한 비슷한 곡으로 찾아뵙겠습니다. " 

이상으로 하현상과의 인터뷰를 마칩니다. 그는 자신만의 세계관을 가지고 있었고 그와 함께 일하는 것이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무엇보다 기사 서두에서 언급했듯이 그는 오랫동안 내가 가장 좋아하는 아티스트 중 한 명이었고 인터뷰에서 그와 함께 작업할 기회를 항상 원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이번 콜라보레이션이 가능하지 않았을 그와 CJ ENM의 장애리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 물론 이 글을 읽고 질문까지 해주신 독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에게 인터뷰를 주시는 아티스트들에게 질문을 하고 싶다면,그런 광고를 모두 게시하는 Instagram에서 저를 팔로우하세요 . 
이에 대해 매우 다른 아티스트와의 새로운 인터뷰가 곧 있을 예정이니, 그때까지 평소처럼 건강하시길 바랍니다.